본문 바로가기
고찰/맛집

신촌 이빠네마 그릴 - 갓성비 스테이크 무한리필 (슈하스코)

by 책과고찰 2022. 3. 29.
반응형

신촌에 위치한 이빠네마 그릴.. 홍대에도 분점이 생겼다한다.

1. 등잔 밑이 어두웠던 이빠네마 그릴 발견 계기

대학생 시절 신촌을 자주 방문하였는데 건물 2층에 브라질 국기를 걸어놓은 걸 보고 '저긴 뭐하는 곳이지? 포르투갈어 학원인가?'라는 생각을 하면서 지나다녔던 기억이 난다. 밖에서 봤을 때 국기를 걸어놓은 것 하며 "이빠네마"라는 생소한 단어가 들어간 가게가 식당일 거라는 생각은 한 번도 못해봤고 식당이라는 걸 알았어도 이름이 끌리지 않아 방문하지 않았을 것 같다. 세월이 흘러 지인에게 신촌에 명물 스테이크 집이 있다고 추천받았는데 알고 보니 지나다니면서 보았던 곳이었다. 속는 셈 치고 방문을 해봤는데 처음 슈하스코를 경험했던 그 기분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출처 티몬

2. 고기를 사랑한다면 무조건 방문해야 한다

고기를 사랑한다면 고기에 대한 예의를 표시하기 위해 이빠네마 그릴을 무조건 방문해야 한다. 이빠네마 그릴의 주력 메뉴는 슈하스코라는 브라질 음식인데 다양한 소고기/닭고기 부위를 구워서 요리한다. 몇 가지 종류인지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7-8 종류 언저리였던 것 같다. 만약 8개가 나온다 치면, 3개는 정말 황홀함을 느낄 정도의 맛이고 4개는 정말 맛있는 고기, 나머지 한 개는 나머지에 비하면 아쉽지만 그래도 맛있는 느낌이다. 그리고 정말 큰 장점 중 하나는 무한리필 메뉴를 시키면 맛있는 고기를 계속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가격대가 편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는 아니어서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갈 때마다 이번에는 배 터질 때까지 먹어야지 다짐을 하고 가지만 막상 먹다 보면 몇 라운드 못 먹어서 항상 아쉬운 감정이 든다. 아쉬운 마음에 꾸역꾸역 계속 먹고 매번 활명수를 먹었던 기억이... 

 

6년째 블루리본을 받고 있는 찐맛집이다 - 먹어보면 인정하게 된다

3. 이빠네마 그릴을 재방문하는 이유

서울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슈하스코 집은 아무래도 "텍사스 데 브라질"이지 않을까 싶다. 많은 유튜버들이 리뷰하기도 했고 규모나 분점이 많아서 많이 알려져 있는 것 같다. 한 번도 방문해보지 않았는데 앞으로도 갈 일은 없을 것 같다. 그 이유는 일단 가격이 첫 번째고 텍사스 데 브라질은 고기 외에 다른 요리들도 많아서 뭔가 고기 본연을 즐기기보다는 다른 음식으로 배를 채우는 불순한(?) 곳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그리고 가격을 놓고 봤을 때 이빠네마 그릴은 텍사스 데 브라질 대비 거의 절반에 가까울 정도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꽤나 저렴한 가격에 스테이크 무한리필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상업적인 느낌이 아닌 마이너 감성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골목에 숨겨진 이빠네마 그릴이 더 정감이 간다. 

 

 

 

[티몬] 브라질 정통 그릴 요리를 서울에서 [ 이빠네마그릴 ]

스테이크세트를 무한으로

www.tmon.co.kr

4. 스테이크 무한리필을 더 싸게 먹는 방법 

놀랍게도 이빠네마 그릴을 10% 정도 더 할인해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끔 티몬 같은 소셜커머스에서 싸게 딜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이용하면 더 싸게 먹을 수 있다. 다만 어떨 때는 있고 어떨 때는 또 없어지니 방문 전에 확인해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다. 

 

5. 맺음말

고기가 생각날 때마다 방문하는 이빠네마 그릴.. 그리고 방문할 때마다 너무 만족하고 나와서 당분간 고기를 안 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조금만 지나면 문득문득 생각이 날 정도로 맛있다. 기회만 된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반응형

댓글